본문 바로가기

CONSULTING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VANICH 가 전하는 결혼 전날 할일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VANICH 와 함께 결혼식 전날 꼭 해야 할 일들을 생각해보자.


결혼식 전날에는 그 동안 준비를 하느라 피곤이 몰려오기도 할 것이고 또 내일 있을 결혼식을 생각하느라 설레며 잠을 잘 못 이루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특히나 신부님의 경우 더더욱 화사한 모습을 위해서라도 미리 잠을 꼭 청해야 한다.


결혼 전날 결혼 축하 기념 모임 등을 마련해 친구들과 늦게까지 술을 마시거나 혹은 늦은 시간까지 통화를 하고 TV 시청이나 컴퓨터를 하시는 것은 앞으로 무수히 살아갈날 두고 두고 오징어 땅콩으로 씹힐수 있으니 명심하고 피하자.


따라서 결혼준비를 위해 준비했던 것들을 다시금 하나하나 체크해보면서 완벽한 결혼이 될 수 있도록 컨디션 조절도 하고 피부 상태도 체크할 필요가 있다.

 


결혼식 전 날, 결혼 준비 한번 더 체크해보기


- 색다른 이벤트로 축가나 공연을 준비했다면 사전점검은 필수.

   

- 주례를 담당해주실 주례 선생님께는 마지막 최종 전화를 드리고 그리고 주변 도우미나 헬퍼, 또 사회자 등 또 한번 확인도 필요하다.

   

- 비용과 관련된 웨딩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사진, 예식시간, 음식 , 티켓 확인, 허니문 예약, 웨딩카 등 하나하나 꼼꼼하게 영수증을 모아놓는것도 중요하다.

   



결혼식 당일 당황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 !

   

- 결혼식 당일에는 시간 배분이 중요하므로 누구랑 함께 움직일지 정하기.

   

- 동선과 지체 시간 등을 고려해 전체적인 시간배분을 정해본다.

   

-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이거 해야 하는가 하는 생각을 충분히 해본다.

   

- 예식장에는 적어도 1시간 30분 전에는 도착해서 하객을 미리 맞이해야 함. 여유를 가질 수록 더 좋다는 사실.

   

- 결혼식을 마치고 나서 신혼여행을 떠나는 경우에는 미리 비행기시간을 확인하고 외국어 정도는 

유창하게 할수 있도록 연습하기.




   

당일에 필요한 돈, 웨딩드레스, 예복, 부케 등 확인

   

- 예식장 당일에는 여유 자금이 필요하다. 따라서 지불해야 할 돈은 또 확인.

   

- 신랑 신부 등 주인공이 체크하기에는 빠듯할 수 있으니 가족들이나 친지에게 부탁은 필수.

   

- 타 지역에서 오신 손님들이 하루를 더 묵게 된다면 이러한 부분을 미리 준비하여서 교통편을 준비해놓는 센스.

   

- 웨딩드레스도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예복 한복 그리고 신혼 여행시 입을 옷이나 전체적인 웨딩 주얼리도 한번 더 챙겨보기.





결혼식 허니문을 위한 짐 미리 싸두기

   

결혼식을 마치고 나면 바로 신혼여행을 떠나게 된다.

   

미리 준비하도록 해서 전날은 간단하게 확인만 하도록 합니다. 가방은 공항에서 화물칸에 실을 커다란 캐리어백과 개인 소지할 여권 그리고 돈과 같은 중요한 소지품을 넣을 작은 크로스백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팔, 속옷, 겉옷, 여분옷, 잠옷, 화장품, 헤어드라이기, 선글라스, 카메라, 수영복, 모자 등은 미리 준비하자.

   

이렇게 저렇게 준비하다 보면, 이거 이렇게 해가면서 결혼해야 하나 하는 생각과 후회로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결혼식 전날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또 마음을 편안하게 가라앉히며 앞으로 있을 기나긴 결혼생활에 대한 청사진을 준비해보는 것도 좋다. 


물론 예물로 받았던 보석함이라든가 시계등은 결혼식날 착용하고 근처 은행에 개인함에 넣어두고 나중에 찿아보는 것도 좋은방법이다.


 결혼은 한번이지만 영원할 수도 기억에 전혀 남지 않을수도 있다. 누군가에겐 불행의 시작일수도 있고 행복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내 기억속에는 결혼은 그 자체의 의미보다도 한 인간의 성숙되려는 시작의 출발. 정말 먹고 살기 위해 뛰어야 하는 시작점이였던 것 같다.


누군가처럼 좋은 아빠 엄마가 되기 위해 이렇게 엄숙하게 여러사람 앞에서 선언을 하고 잘살겠노라고 약속을 한 후에야 부부가 된다는것 생각해보면 그리 좋았던 기억은 아니였다. 그래도 다시 돌아간다면  그래도 너랑 함께 할수 있어서 좋았다는 이야기를 할수 있는 상대가, 내 모든것을 다 걸어도 아깝지 않을 상대가 있었다는 때가 있었다. 그래서 그때가 너무 그립다는 것이다.




With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VANICH .  





2013 트랜드, 2013년 예물 트렌드, VANICH Jewely, VNAICH Fine Jewely, VNAICH Lora Jewely, 결혼예물, 결혼예물전문브랜드, 결혼전건강검진, 다이아몬드 직거래, 바니찌, 바니찌 이벤트, 백화점 입점 보석 브랜드, 예물반지 잘고르는 법, 웨딩검진, 웨딩예물, 주얼리, 프로포즈, 프로포즈링, 할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