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STOMER CENTER

결혼 전 상견례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한 TIP

비 신랑 신부님께 결혼 전 가장 부담스럽기도 하고 또 긴장되는 자리가 있다면 '상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상견례는 사실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 긴장의 연속인 자리로, 결혼 전 양가가 정식으로 만나는 첫 자리이기 때문에 모두에게 그만큼 중요한 자리이기도 합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전체적으로 상견례가 잘 마무리 된다면 그것만큼 안심되는 일도 없을 듯 한데요. 하지만 초반에 분위기가 좋았다고 해서 끝까지 마음의 긴장을 풀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양가 신랑 신부 가족에게 최고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한 결혼 전 상견례 완벽하게 준비하는 TIP, 오늘 결혼전문 브랜드 VANICH 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전 교통편 체크는 필수 !


상견례를 마치고 헤어질 타이밍이 온다면 양가 어른들을 위해 교통편 확인을 하는 것은 필수 센스입니다. 헤어질 때에는 꼭 마무리 인사를 예의있게 나누는 것도 중요할 뿐 아니라 양가 어른들의 교통편은 준비되어 있는지, 혹은 그렇지 않다면 미리 알려드리거나 어떤 식으로 모셔다 드릴지 등을 체크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인사는 상대방 부모님께 먼저 !


견례를 마무리 할때 서로 인사를 하는 과정에서 각자의 부모님을 먼저 챙기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실례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서로 자신의 부모님들 보다는 상대방 부모님께 먼저 인사를 드리고, 또 집에 돌아가서는 상대 집안에 전화를 걸어 마무리 인사 및 안부를 전해야 합니다. 


또한 당사자들은 가능하다면 상견례 당일에 다른 약속은 잡지 말고 집에 돌아가 부모님과 그날 있었던 이야기를 나누는 식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산 및 마무리는 예비 신랑이 !


상견레 장소에서 사실 식사비를 계산 하는 것 역시 신경쓰이는 과정 중 하나가 될 수 있는데요. 식사비는 양가 어른들께서 계속 신경 쓰지 않도록 상견례가 끝난 후 신랑이 조용히 일어나 계산을 하도록 합니다. 




어른들끼리 마무리로 후식을 드시거나 할때 대화가 오간다면 그때가 바로 계산을 하기에 딱 좋은 타이밍입니다. 간단한 약혼식까지 함께하는 자리였다면 신부측에서도 절반을 부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계산은 신랑과 신부가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정도만 알아두어도 결혼 전 상견례 마무리를 행복하게, 그리고 화기애애하게 할 수 있는 노하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VANICH 와 함께 알아본 상견례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TIP 이었습니다. 


참고하셔서 예비 신랑신부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3 트랜드, 2013년 예물 트렌드, Lora Frances, VANICH Jewely, VNAICH Fine Jewely, VNAICH Lora Jewely, 결혼예물, 다이아몬드 직거래, 바니찌, 바니찌 이벤트 안내, 백화점 입점 보석 브랜드, 예물반지 선택법, 예물반지 잘고르는 법, 이벤트 안내, 주얼리, 프로포즈, 프로포즈링




웨딩예물과 잘 어울리는 센스있는 웨딩헤어밴드 - VANICH

결혼예물 선택 전 꼭 알아둬야 할 체크포인트 -  결혼예물 전문 바니찌 코리아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VANICH 가 말하는 웨딩예물 잘하는법 4가지

결혼예물 전문 브랜드 VANICH - 결혼 예물 구성 정하는 방법

결혼 예물 전문브랜드 VANICH 가 말하는 2013년 예물트랜드

결혼예물로 많이 쓰이는 진주에 대하여 - 결혼예물 전문 바니찌

결혼 예물 전문 바니찌에서 말하는 웨딩드레스 고르는법 - 바니찌 주얼리

결혼 예물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결혼 예물 선택 기준 - 결혼예물전문 바니찌

결혼예물 다이아몬드 구입, 꼭 알아야 할 4C - 바니찌 웨딩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