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SULTING

순백의 신부, 웨딩드레스 타입에 따른 헤어스타일 연출

신부가 결혼식 날 가장 기대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웨딩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모습은 신부가 그동안 결혼 이라는 단어와 연결해 가장 꿈꿔오던 모습이라서 예비 신부님들은 모두 결혼 준비를 하실 때, 아마 그 어떤 것 보다도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꿈꾸셨을 듯 합니다.




신부를 돋보이게 만드는 웨딩드레스 이야기


웨딩드레스는 프랑스어로 robe de mariē 라고 합니다. 


웨딩드레스의 기원을 찾으려면 고대 로마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 가야 하는데요. 고대 로마 시대에 로마인은 신부가 불꽃색의 베일을 쓰고, 그리스도 교는 새하얀 백색 혹은 보라색 의상을 입어왔는데 18세기 이후에는 백삭을 입는 습관이 계속 이어지면서 결혼의상으로 새하얀 드레스가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재혼을 하는 경우도 물론 웨딩드레스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재혼을 하는 경우에는 보통 블루 드레스 혹은 핑크 트레스 등의 엷은 색을 입는 경우도 있습니다.


웨딩드레스는 보통 신부의 취향대로 선택하는 것이 최고인데, 그중에서도 역시 신부의 몸 라인에 가장 잘 어울리고 입었을때 가장 화사해 보이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결혼식이 교회의식으로 거행되기 때문에 사실 웨딩드레스에 특별한 노출은 거의 없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요즘 웨딩 드레스 트랜드 중 하나가 바로 신부에게 어울린다면 적절한 노출은 더욱 더 아름다운 드레스를 돋보이게 한다는 것 입니다.



웨딩드레스 네크라인 노출에 따른 헤어스타일 연출


보통 웨딩드레스의 네크라인은 하이 네크 혹은 기본 네크 타입이 기준이 되고, 소매가 짧은 경우라면 흰 장갑을 길게 끼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네크라인의 노출이 거의 없는 드레스는 조금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헤어스타일을 최대한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단아하고 깔끔하게 넘긴 머리는 신부를 더욱 더 엘레강스하고 우아해 보이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깨라인 정도가 드러나는 드레스일 경우에는 로우 업스타일을 하는 것이 과장되지 않고 아름답게 입체감을 살리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연예인 결혼식의 신부 웨딩드레스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어깨라인을 아름다베 드러내고 네크라인이 거의 오픈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올리비아 핫세처럼 부드럽게 반 업 스타일을 해주는 것이 생기있어 보이는 신부를 만들어 줍니다.


한쪽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튜브탑 드레스를 선택하신 신부님이라면 보통 모든 헤어스타일이 다 잘 어울리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역시 베스트는 깔끔한 업 스타일이 되겠습니다.


최근 2013년 웨딩드레스 트랜드를 살펴보면, 의외로 과감한 노출을 하는 드레스들도 참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드레스는 그냥 드레스 디자인만으로 돋보이는 것이 아니라 그 드레스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연출하는가도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웨딩드레스와 헤어스타일, 그리고 화사한 메이크업이 갖춰졌다면 신부를 가장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티아라 등 웨딩 주얼리도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겠습니다.


웨딩드레스와 함께하는 웨딩주얼리는 보통 진주 그리고 다이아몬드가 가장 일반적인데, 이 주얼리들은 신부의 아름다움을 더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웨딩예물 전문브랜드 바니찌에서는 웨딩 주얼리 선택하시는 예비 신부님께 웨딩데이에 사용할 티아라를 대여해 드리기도 합니다. 




웨딩 주얼리 외에도 새하얀 순백의 드레스와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웨딩 구두, 그리고 부케 역시 카네이션, 장미, 프리지아 등등 다양한 종류의 꽃과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하는 것이 트랜드인데, 이 모든 것은 웨딩드레스 디자인을 기준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예쁜 티아라와 멋진 헤어스타일, 그리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멋진 웨딩드레스로 세상 그 누구보다도 아름다운 신부가 되시길 바랍니다.



니찌 예물관에 오시면 더욱 다양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백금과 화이트골드 차이점 알아보기 – 결혼 예물 전문 바니찌

결혼식 D-100 스드메 체크리스트 알아보기

2013년 결혼 예물 트랜드 살펴보기 - 프러포즈 링 전문 바니찌

예비 신부에게 어울리는 다이아몬드 결혼예물 추천 - 다이아몬드 예물 전문 바니찌 코리아

다이아몬드 직수입을 통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바니찌 코리아

친구를 위한 센스있는 결혼선물 추천

전문 브랜드의 주얼리 리세팅 이벤트- 바니찌 주얼리